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동문 김명주 작가, 첫 에세이 『서울 해방일지』 출간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동문 김명주 작가, 첫 에세이 『서울 해방일지』 출간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5-06-19 조회 246
첨부 jpg 김명주 작가(건양대 09학번).jpg
이전 다음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동문 김명주 작가, 첫 에세이 『서울 해방일지』 출간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글로벌의료뷰티학과(학과장 유선희) 09학번 동문인 김명주 작가가 첫 에세이 『서울 해방일지』를 출간했다. 이 책은 서울에서의 생활을 뒤로하고 충청도를 기반으로 프리랜서로 살아가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개척해나가는 청년의 자립 여정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김 작가는 뷰티 기업을 퇴사한 후 지방에서 새로운 삶의 균형을 찾아냈으며, 이러한 경험을 책에 진솔하게 풀어냈다. 모교인 건양대를 "인생의 전환점"으로 언급하며, 대학에서 글쓰기 열정과 인성, 가치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도교수인 노영희 교수로부터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격려와 조언을 받았다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노 교수는 "김명주 동문은 재학 시절부터 내면의 깊이를 글로 탁월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였다"며 "그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도교수로서 확신했고, 앞으로도 자신만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을 드러냈다.

 『서울 해방일지』는 수도권 중심의 사회 구조에 대한 문제의식과 함께 "지방에서도 충분히 나다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젊은 세대의 성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각자의 속도와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부드럽지만 강인한 문체로 그려냈다.

 김 작가는 현재 강연, 블로그, SNS 활동을 통해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두 번째 책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이 책은 지방을 선택한 MZ세대의 삶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중심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영감을 주는 작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